본문 바로가기
음악/음반 소개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정규 9집 - CONTINUUM 소개

by Mr.순대 2021. 2. 23.
728x90

안녕하세요 순대의 리뷰따리 블로그를 운영 중인 Mr. 순대입니다.

 

오늘은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정규 9집- CONTINUUM 음반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남자 듀오 중 하나인 플라이 투 더 스카이가 2009년 이후 5년 만에 낸 정규앨범이죠. 굉장히 기대하면서 음원 발표 날짜를 기다렸던 것이 기억나네요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정규 9집 - CONTINUUM 소개

 

1. 구입한 배경

 

2009년 이후로 플라이 투 더 스카이의 두 멤버가 솔로 활동을 시작하면서 사실상 해체했다는 느낌이 컸었는데 5년 만에 컴백한다는 기사를 보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나네요. 솔로 활동으로는 이전만큼의 파급력은 힘들다는 느낌을 받아서 그런 건지 잘 모르겠지만...^^ 오랜 팬이었던 저로서는 굉장히 떨리는 일이었습니다. 그 떨림이 바로 음반 구매로 이어졌네요

 

2. 앨범 구성

음반의 앞면, 뒷면, 내부

 

1. 너를 너를 너를 - Title

2. 전화하지 말아요.

3. 알 수 없는 이별(Feat. 김나영)

4. 니목소리

5. 거짓말 같다

6. 너

7. 십년이 지나도

8. Kiss & Say goodbye

9. So cool

10. We

 

가사&화보집

 

구성품은 1CD+가사&화보집+브로마이드입니다.

네.. 두 분 다 굉장히 잘생겼네요^^ 정규앨범+오랜만에 컴백이어서 그런지 힘을 줬다는 느낌이 팍팍 들었답니다!

 

3. 앨범에 대한 간단한 평

스무 살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앨범

 

아이돌 출신 가수가 데뷔한 지 15년이 지나고도 활동을 한다는 게 대단하기도 했고 신기했습니다. 매우 성공적인 재결합이었고 오래된 팬으로서 너무 기뻤죠...ㅠ

노래 스타일은 큰 변화 없이 그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분야의 노래를 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다소 올드하다는 느낌이 들 수도 있지만 아마 저와 같은 골수팬들을 위한 선택이지 않을까 싶네요. 앨범 퀄리티는 남자답게', '피' 등 전곡이 타이틀곡 같았던 6집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모든 곡들이 좋았습니다.

타이틀곡은 비교적 여기저기 자주 나와서 귀에 익으실 것 같아서 다른 곡을 추천해드리고 싶은데.... 어느 한 곡을 추천하기가 다른 곡에게 미안할 정도입니다..ㅠㅠ

그래도 하나를 추천한다면 저의 픽은 5번 트랙 "거짓말 같다"입니다. SM시절의 플라이 투 더 스카이와 현재의 플라이 투 더 스카이가 동시에 느껴지는 노래이니 꼭 들어보세요~

 

 

이때 컴백 이후로 2019년까지 꾸준히 앨범을 내다가 현재 잠정 활동 중단을 하기는 했지만 언제가 다시 한번 완전체로 돌아올 거라 믿습니다! 

 

4. 여담

  • 이 음반이 발매되고 콘서트를 정말 가고 싶었는데 바로 매진이 돼서 못 갔었습니다
  • 대신에 군 전역 후 2017년 12월 30일 연말 콘서트 티켓팅을 성공하면 소원 풀이했네요. (일본에서 온 아주머니 팬들이 정말 많더군요... 신기했습니다.) 

2017년 12월 30일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콘서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