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음반 소개

바이브 정규 5집 - ORGANIC SOUND

by Mr.순대 2020. 12. 20.
728x90

안녕하세요 모듬순대 블로그를 운영 중인 Mr. 순대입니다.

바이브 정규 5집 - ORGANIC SOUND 음반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ORGANIC SOUND

 

1. 구입한 배경

고3때 한창 바이브에 빠져있던 시절 나온 음반입니다. 당시에는 제가 음반 모으는 게 취미였어서 고민도 하지 않고 샀었습니다. 개인적으로 4집에 비해 조금 아쉬운감은 있었지만 아직도 즐겨 듣는 노래 몇 곡이 있는 걸 보면 취향에는 맞는 것 같습니다.

이 앨범은 2013년 5월 15일에 발매를 했는데 왜인지 모르겠지만 그때 학교가 일찍 끝났었습니다. 그 날 집이 아닌 독서실로 가서 책상에 엎드리고 조용히 노래를 듣다가 집에 갔던게 생각나네요

 

2. 앨범 구성

음반의 앞면, 뒷면, 내부

1. 이 나이 먹도록 - Title
2. 꼭 한번 만나고 싶다 
3. 그토록 믿었었던 그 여자가 시집가던 날 
4. 시집가서 잘 살지 그랬어 
5. 4U (Feat. 임세준) 
6. 밤새 
7. 압구정 4번 출구 (Feat. LYn) 
8. 19세 미만은 이 노래를 듣지 마세요 (Feat. MIIII) 
9. 봄비 
10. I Hate Mama

 

CD와 화보집

 

 

구성품은 1CD+화보집입니다.

ORGANIC SOUND라는 이름에 걸맞게(?) 포대자루 느낌이 나고 화보집 사진을 보면 두 멤버의 아이돌 뺨치는(?)외모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앨범에 대한 간단한 평

힘을 정말 많이 뺀 앨범
바이브의 새로운 변화

개인적으로 기대를 참 많이 했었습니다. 윤민수가 "나는 가수다"와 "아빠 어디가"로 대중적으로 이름이 많이 알려진 상태였고 그 이후에 처음으로 나온 정규앨범이었기에 음원차트에서도 높은 순위도 기대할 만했고요. 하지만 당시 음원차트 성적은 조금 아쉬웠고 타이틀곡 선정도 아쉬웠습니다. 타이틀 곡은 연간 차트 순위권 밖이었고 2번 트랙인 "꼭 한번 만나고 싶다"가 멜론 연간 차트 43위를 기록했었지요

 

3-4집에서 보여주던 "바이브식 발라드"는 4번 트랙 "시집가서 잘살지 그랬어" 와 9번 트랙 "봄비"였고 그 노래들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둘 다 윤민수 작곡)

 

순수 릴 테이프로 녹음을 했다고 하는데 듣는 사람 입장에서는 차이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4. 여담

  • 이후에 발매한 앨범들은 타이틀곡+ 수록곡1~2곡 정도만 듣지 전곡을 다 듣게 되는 경우가 없네요.
  • 4집 "결혼했다고" 부터 5집 "시집가서 잘살지 그랬어"까지 불륜조장(?) 메들리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