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음반 소개

윤하 미니 2집 - Just Listen

by Mr.순대 2021. 1. 20.
728x90

안녕하세요 순대의 리뷰따리 블로그를 운영 중인 Mr. 순대입니다.

 

오늘은 윤하 미니 2집 - Just Listen 음반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Just Listen

 

1. 구입한 배경

 

음원이 발매하기 전에 수록곡들에 대해서 소개하는 티저 영상들을 보고 사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ㅎㅎ 그리고 이 앨범 구성을 다른 가수들과의 콜라보 형식으로 진행한다고 해서 더 궁금했던 앨범이에요. 음원이 발매된 날 전곡을 다 들어보고 구매를 결정했답니다.  

 

2. 앨범 구성

 

음반의 앞면과 뒷면 그리고 내부의 패키지는 오른쪽 사진처럼 뺼수 있어서 윤하의 "Y"가 나타납니다. 

 

 

1. Just Listen

2. Fiwerworks

3.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 - Title

4. 봄은 있었다

5. 아니야

6. One Fine Day

7. 바다아이

 

 

 

음반의 내부 및 사진들

 

 

구성품은 1CD+가사집+사진(엽서 사이즈)입니다.

구성은 무난한 것 같습니다. 음반 커버와 내부 속지가 조금 약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어차피 자주 펼쳐보지는 않으니 괜찮네요 ㅎㅎ

3. 앨범에 대한 간단한 평

여러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에도 자신의 색깔을 지켜냄

왜 정규앨범으로 발매하지 않았는지 생각이 들 정도로 완성도가 매우 높습니다. 스컬, 칵스, 윤도현, 린, 나얼, 어반자카파와 콜라보를 진행했는데 서로의 색깔이 지워지지 않고 잘 어우러졌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타이틀곡인 "우리가 헤어진 진짜 이유"를 비롯해서 "봄은 있었다", "바다아이"도 윤하 팬이 아닌 일반 청자들에게도 언급이 되는 듯하는 걸 보면 상업적으로도 나쁘지는 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최근에 나 혼자 산다에서도 배경음악으로 나오더라고요 ㅎㅎ)

혹자는 여러 가수들과의 콜라보로 인해 앨범의 전체적인 일관성이 다소 떨어지고 따로 노는 느낌인 부분을 보고 아쉽다는 평이 있긴 합니다.

하지만 저는 앨범 이름이 "Just Listen" 인걸 보면 "내가 이것저것 다 해볼 테니 너는 그냥 들어라"라는 의미로 받아들여져서 '이름값 했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더불어서 1번 트랙인 "Just Listen"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그동안 보여줬던 힙합 피처링은 스탠더드 한 팝에 랩이 얹힌 느낌이었는데 이 노래는 그동안의 곡들과는 다른 신선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Just Listen (Feat. SKULL) / 출처: YOUNHA OFFICIAL

4. 여담

  • 수록곡 중 "아니야"는 나얼이 작사 작곡을 했는데 한혜진과 헤어진 지 얼마 안 된 시점에서 나온 노래라 그런지 그녀와 관련된 노래가 아니냐는 추측이 있었지만...... 나얼이 부정하면서 추측이 사그라들었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