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카메라, 렌즈 및 장비

후지필름 렌즈 "XF16mm F2.8 R WR" 사용 후기

by Mr.순대 2021. 2. 13.
728x90

안녕하세요 순대의 리뷰따리 블로그를 운영 중인 Mr. 순대입니다.

 

오늘은 후지필름 렌즈 "XF16mm F2.8 R WR"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XF35mm F2 R WR 렌즈를 정리하면서 정리하면서 산 렌즈이고 카페와 같은 실내에서 주로 활용을 하려고 구입한 렌즈입니다. 환산 화각 24mm가 저에게는 조금 어렵더라고요... 왜곡도 신경 쓰이고  역시 광각으로 갈수록 어려운 것 같습니다.

 


 

후지필름 렌즈 "XF16mm F2.8 R WR" 사용 후기

 

1. 구입한 배경

 

실내에서 편하게 사용할 렌즈를 찾고 있었습니다. 휴대폰의 화각이 대략 28mm인 것을 볼 때 카메라 화각은 그것과는 다르게 구성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그래서 환산 화각 24mm와 35mm 중에 고민하다가 이 제품을 구매했네요.

  

2. 제품 소개

 

2019년 3월에 출시된 렌즈이며 최신 렌즈인 만큼 정숙한 포커싱 소음과 방진 방적 기능이 탑재돼있습니다. X-pro시리즈와 크기가 작은 중급형, 보급형 모델들을 겨냥해서 나왔다는 느낌이 물씬 풍기는 제품입니다.

 

3.  후기

 

장점

- 작은 크기와 화질

 

이 렌즈의 최고의 장점이라 할 수 있죠. 기동성을 목표로 나온 렌즈여서 그런지 일상생활용으로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전혀 화질이 떨어지지는 않고 후지필름에서 나온 동일 화각 렌즈인 XF16mm F1.4 R WR 렌즈와 비교해도 동일한 조리개 값에서 MTF차트 값이 더 높더라고요...

 

- 최소 초점거리

 

최소 초점거리가 17cm 정도여서 마크로 렌즈급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클로즈업 샷은 가능한 수준이죠!

 

단점

- 조리개 값

 

단렌즈의 조리개 값이 "2"여도 아쉬울 것 같은데 2.8여서 좀 많이 아쉽긴 합니다. 더군다나 크롭 바디에서 조리개 값이 2.8이니 아웃포커싱은 거의 기대가 안 되는 수준?

 

 

4.  결론

 

조리개만 포기한다면 참 좋은 렌즈

 

다 좋습니다. 만듦새, 화질, 크기 등등 하지만 이 렌즈는 크게 인기 있는 렌즈가 아니죠. 그 이유는 바로 조리개 값 때문입니다...... 조리개 값이 낮았다면 작은 사이즈는 힘들었을 테니 참 뭐라 하기 힘드네요...ㅎㅎ

팬 포커싱을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렌즈 일 거라 생각이 듭니다. 저는 적응하기 힘들어서 방출했네요! ㅎㅎ (더불어 화각도 좀 어려웠고요^^)

 


 

작례 몇 장을 올리며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인물사진 위주로 찍어서 올릴 수 있는 게 별로 없습니다...^^

 

 

X-Pro2 + XF16mm F2.8 R WR

 

 

X-Pro2 + XF16mm F2.8 R WR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