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음반 소개

바이브 정규 4집 - Vibe In Praha

by Mr.순대 2020. 12. 16.
728x90

안녕하세요 모듬순대 블로그를 운영 중인 Mr. 순대입니다.

바이브 정규 4집 - Vibe In Praha 음반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Vibe In Praha

 

1. 구입한 배경

 

"나는 가수다" 이후 윤민수와 바이브에 빠져서 한동안 그쪽 노래를 많이 들었었는데 그중 많이 들었던 것이 4집이어서 구매했네요. 3집도 구하고 싶었지만 제 기억으로는 새 제품이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중고 가격도 비쌌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바이브 최고의 앨범입니다!

 

2. 앨범 구성

 

음반의 앞면, 뒷면

1. Letter From Praha 
2. 다시 와주라 - Title
3. 사연 Part 1 (Feat. DJ Toad Park) 
4. 별이 빛나는 밤에 
5. 좋은 오빠 동생으로만 
6. 옛사랑 
7. 동거 (Feat. 하림) 
8. 결혼했다고 
9. 돌아갔다 
10. I Miss You So Much (Feat. 4Men) 
11. 너였으면 (Feat. 美 of Dagsoul) 
12. 미친거니 
13. 사연 Part 2 
14. 소주 한잔 하자 친구야 
15. 숭례문 (Feat. 테너 하석배, 소프라노 최훈녀, 우리소리 박성렬, 박성렬 아버지) 
16. Pray For Glory 
17. My Star (Feat. All Christian)

 

음반의 내부 및 화보집(가사집)

 

구성품은 1CD+화보집입니다.

실제로 체코 프라하에서 화보 작업을 했다고 합니다.

음반이 길쭉해서 보관하기 좀 애매합니다. 종이도 코팅이 되지 않아서 모서리 부분이 약합니다.

만진 적이 별로 없는데 모서리 부분에 스크래치가 좀 생겨있네요^^

3. 앨범에 대한 간단한 평

 

버릴 트랙이 없는 바이브 최고의 앨범!

정말 힘이 많이 들어간 앨범!

 

바이브 역대 최고의 앨범을 고르자면 수익면에서나 인지도 면에서나 "술이야"와 "그 남자 그 여자"가 들어있는 3집을 많이 고를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때의 윤민수의 목소리보다 4집 때의 목소리가 더 좋은 것 같다!(더 굵은 느낌)

그리고 공식 앨범 소개에서도 그렇고 당시 바이브의 인터뷰에서도 그렇고 음악에 힘을 많이 줬다고 한다.

둘의 공익 소집해제 후 첫 앨범이기도 했어서 욕심이 많았다고 했는데......

그런 부분도 취향 저격이었다. 웅장한 멜로디가 거북하지 않았고 노래의 매력을 한 층 올려준 느낌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했던 다시 와주라, 미친거니 외에도 모든 수록곡들이 다 좋은데 여기저기 소문내고 싶다!!!

 

4. 여담

  • <사연 part 1 - 별이 빛나는 밤에> , <사연 part 2 - 소주 한잔 하자 친구야>는 이어지는 노래이다.
  • 15번 트랙 "숭례문"은 2008년 2월 10일 화재로 소실됐던 숭례문을 위한 추모곡이다. 
  • 이런 느낌으로 앨범 한번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youtube.com/watch?v=0-pkBfonRSk

아는 사람은 안다는 4집 활동 때 찍은 레전드 무대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