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음악 추천

한스 짐머(Hans Zimmer)의 영화 음악 추천 "Top 5"

by Mr.순대 2021. 1. 15.
728x90

안녕하세요 순대의 리뷰따리 블로그를 운영 중인 Mr. 순대입니다.

 

오늘은 한스 짐머(Hans Zimmer)의 영화 음악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가 많았던 수많은 영화들이 대중적으로 성공했으며 마 현존하는 영화 음악가들 가운데 가장 성공한 음악가 중 한 명이 아닐까 싶네요.

 


한스 짐머(Hans Zimmer)의 영화 음악 추천 "Top 5 "

 

한스 짐머(Hans Zimmer) 출처: www.flickr.com

 


 

1. Time - 인셉션(Inception) OST

 

 

인셉션을 대표하는 곡이며 아마 영화 음악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알만한 유명한 곡이죠. 또한 한스 짐머 최고의 음악으로 거론되는 음악입니다!

전 아직도 "Time"을 들으면 머릿속이 복잡해지는 느낌이네요 ㅎㅎ

 

2. First Step - 인터스텔라(Interstella) OST

 

 

인터스텔라의 연출도 훌륭했지만 개인적인 의견으로 영화의 OST가 최소한 영화의 70%는 담당하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만큼 영화를 몰입하는 데에 음악의 역할이 엄청 컸죠.

"First Step"은 영화 속 세계관 특유의 우울함과 우주에 대한 공포감 모두를 아우르는 곡인 것 같습니다. 밤에 불 끄고 들으면 우주미아가 되는 듯한 느낌?! ㅎㅎ

 

이외에도 Mountains(물 행성에서 파도칠 때 나오던 음악), No Time For Caution(도킹할 때 나오던 음악) 트랙들도 너무 좋았네요.

3. He's A Pirate - 캐리비안의 해적(Pirates of the Caribbean) OST

 

 

"He's A Pirate"라는 제목은 몰라도 들으면 딱 아는 노래죠. 아마 이 곡을 모르는 사람은 별로 없지 않을까요? 한국에서 가장 유명한 영화 OST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4. Why So Serious - 다크 나이트(The Dark Knight) OST

 

 

주인공보다 빌런이 더 돋보였던 영화였죠. Why So Serious는 조커의 테마곡으로 조커 특유의 기괴함과 거슬리는 특징을 더 돋보이게 해주는 음악이었습니다. 조커가 나오는 장면에서 계속 나와서 더 머릿속에 각인이 된 느낌입니다.

5. Now We Are Free - 글래디에이터(Gladiator) OST

 

 

"Now We Are Free"는 한스 짐머가 작곡하고 가수 "리사 제러드"가 부른 음악입니다. 경건하고 거룩한 분위기가 특징이고 영화의 마지막 장면에 삽입돼서 더 기억에 남네요. 이 곡의 가사는 영어도 아니고 라틴어도 아닌 가수가 직접 만든 가사여서 뜻을 모른다네요...ㅎㅎ


영화 음악의 거장 한스 짐머의 대표곡들을 알아봤습니다.

사실 소개하고 싶었지만 소개하지 못한 음악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한스 짐머가 참여한 "라이온 킹 OST"입니다. 라이온 킹은 한스 짐머가 작곡한 영화들 중 유일하게 "아카데미 시상식 음악상"을 받은 영화인데요, 사운드 트랙을 보면 보컬이 있는 음악부터 연주곡까지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는 명곡들로 빽빽이 채워져 있답니다. 라이온 킹 OST는 따로 포스팅할 예정이어서(팬심을 가득 담아) 이번 포스팅에 올리지 않았고 나중에 자세히 소개해보겠습니다!

728x90

댓글